스누피픽
      4월 10일 16:30 K리그 - 안산그리너스 vs 충남아산
      축구  관리자 2024.04.10 14:40
    fb76e74da24bae24299ac8ef60a688a9_1712727218_4613.png


    안산 

    안양 원정에서 0-1로 패하면서 연패를 당했다. 2연속 무득점 패배다. 확실히 전력이 너무 약하다. 지난 시즌의 충격적인 비리 사건으로 이번 시즌 외국인 선수를 구하지 못하면서 경기를 치르고 있는데 돋보이는 선수가 많지 않다. 빠른 전환을 추구하고 많이 뛰면서 상대와의 전력 차이를 좁히고 있는데 테크니션이나 해결사가 없기 때문에 결국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 지난 2경기 모두 기회가 있었다. 하지만 크로스 위주의 공격은 상대 수비에게 막히고 중앙 지역에서 연계를 통해 찬스를 만드는 작업은 무기력했다. 용병이 필요하다. 전력이 너무 약하다.


    충남 아산 

    김현석 감독 체제가 시작되면서 개막 후 5경기 2승 2무 1패로 선방했다. 외국인 공격수 주닝요의 합류로 충남 아산의 공격이 많이 달라졌는데 놀랍게도 현재 5경기에서 9골을 터뜨리며 K리그 2 최다 득점 팀이다. 2년 동안 답답한 공격 때문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던 충남 아산은 이번 시즌 공격적으로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외국인 공격수들의 개인 전술을 통해서 상대 수비를 끌어주고 공간이 생기면서 다른 국내 선수들에게 기회가 발생한다. 단조로운 느낌은 있지만 공격진에서 상대 수비와의 경합을 이겨주기 때문에 좋은 흐름을 유지할 수 있다. 그 동안 용병 공격수 없이 시즌을 치르던 설움을 털어내며 득점력을 과시한다.



    안산이 하위권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워 보인다. 전력이 너무 약하다. 일단 상대 수비수와의 경합에서 이기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기회를 만들기 어렵다. 전술이 좋아도 피지컬에서 밀리면 그 팀은 성공할 수 없다. 안산의 상황이 딱 그렇다. 공격진의 폼이 좋은 아산을 상대로 안산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어려울 것이다. 안산을 상대로 연승 중인 아산이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가져올 것이다. 아산의 승리를 예상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스누피는 책임이 없습니다.
스누피의 모든 게시물은 회원이 직접 게재한 것이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또는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Snoop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