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픽
      4월28일 22:00 EPL - 토트넘 vs 아스널
      축구  관리자 2024.04.28 15:00
    3177f95885d66f8230625f026b7c63c4_1714282991_6254.jpg


    토트넘 

    이쯤되면 뉴캐슬 원정은 토트넘에게 악몽의 일정. 지난 경기에서 0-4로 대패를 기록하고 말았고, 까다로운 아스날 첼시 2연전을 맞이하게 된 상황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전술이 상당부분 읽힌 것이 아니냐는 진단도 가능은 할 듯. 실제로 토트넘을 상대하는 팀들은 라인을 올리면서 생기는 뒷공간을 털어먹는 것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다. 로메로-반더벤(CB)과  카리오(GK)의 퍼포먼스로도 한계가 확실한 상황. 게다가 우도기-포로가 모두 이탈하면서, 양 측면에서의 누수도 생겼다. 특히 우도기의 이탈은 우측을 상당히 적극적으로 쓰는 아스날을 상대로 위기가 되는 루트가 될 수 있을 것. 토트넘이 지공을 하는 상황에서도 상대가 대인 맨투맨 하는 식으로 방해하는 상황에서는 미스도 잦은 모습이다.

    결장자 : 화이트먼(GK/C급), 포스터(GK/C급), 솔로몬(RW / B급), 세세뇽(LW / C급), 히샬리송(FW/ A급), 우도기(LB/A급), 포로(RB/A급)



    아스날 

    5-0으로 첼시를 격파. UCL에서 탈락한 아픔을 꽤 슬기롭게 2연승으로 탈출한 상황이다.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하겠다는 의지가 상당히 강한 것으로 보인다. 확실히 전방압박의 조직력이 좋아보이는 모습. 첼시를 상대로 압박 강도를 높이는 모습이었고, 이 양상에서 첼시가 중원이나 후방에서 상당히 혼란을 겪는 모습. 점유율이 약간 낮기는 했지만, 슈팅 숫자는 27vs7로 아스날이 압도를 하는 모습이다. 물론 토트넘을 잡는 방식이 맞불은 아니기에, 아스날도 상당히 조심스러운 운영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중원에서 버티면서 사카(RW)가 있는 측면에서의 공략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을 것. 최근에는 트로사르(LW)가 2경기 연속 득점을 하는 등, 양 측면의 활약이 아주 좋다.

    결장자 : 팀버(LB/A급)



    아스날이 승리를 기록할 듯. 현재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플랜A에 대한 대응이 상당히 이루어진 상황이다. 아스날도 맞불을 놓기보다는 일단 빌드업을 방해만 하는 선에서, 경기를 풀어갈 것. 대신 양 측면의 최근 활약이 매우 좋고 토트넘은 주전 풀백들이 전멸 상황. 아스날이 역습하는 상황에서 토트넘이 측면에서 상당히 위기를 많이 맞이할 가능성이 높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스누피는 책임이 없습니다.
스누피의 모든 게시물은 회원이 직접 게재한 것이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또는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Snoopy All Rights Reserved.